당뇨에 좋은 단백질 20가지 섭취 가이드

당뇨에 좋은 단백질을 추천해요. 당뇨가 있으면 혈당 관리를 위해서 단백질 음식을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해요.

단백질은 근육량을 유지해주고 체중 감량 및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어요. (1)

 

당뇨에 좋은 단백질

건강한 성인이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은 평균적으로 남성은 56g, 여성은 46g 정도에요. 최적인 신체 기능을 위해서는 더 많은 단백질 섭취가 필요해요.

단백질은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에 도움이 되고 포만감을 좋게 해줘서 식욕을 줄여줘요.

 

무가당 유청 단백질 보충제

설탕이 첨가 되지 않은 무가당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빠르게 흡수 되는 것이 장점인 당뇨 단백질 음식이에요. 무가당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설탕이 첨가되지 않아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무가당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물에 간단하게 섞어서 마실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에요.

 

쇠고기

쇠고기는 당뇨에 좋은 단백질이에요. 지방이 적은 부위의 쇠고기는 혈당을 올리지 않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

비타민 B군, 철, 인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쇠고기는 면역력을 올려주고 신진 대사를 좋게 해줘요.

 

돼지고기

비계를 제거한 돼지고기는 순수 단백질 함량이 많아 혈당을 올리지 않고 당뇨에 좋아요. 돼지고기는 당뇨에 좋은 단백질, 비타민 B군, 철, 인 등의 필수 영양소를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많은 돼지고기를 당뇨 식단에 포함하세요.

 

닭고기

껍질을 제거한 닭고기는 당뇨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당뇨가 있으면 단백질을 채우기 위해 닭고기를 추천해요.

닭고기는 운동 전후에 먹으면 근육량을 늘리는데 효과적이에요. 닭고기는 여러가지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고 가격이 저렴한 것이 장점이에요.

 

칠면조 가슴살

껍질을 제거한 칠면조 가슴살은 단백질 함량이 많은 당뇨 음식이에요.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에 좋은 칠면조 가슴살은 지방이 거의 없고 순수 단백질이 많아요.

 

참치 통조림

저렴하고 맛있는 단백질 음식인 참치 통조림은 당뇨에 좋아요. 참치 통조림은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양질의 단백질을 빠르게 공급 받을 수 있어요.

참치 통조림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관 건강을 유지해줘요.

 

계란

계란은 간식으로 먹어도 좋고 식사 때 마다 먹으면 좋은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계란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고 평균 6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 받고 싶으면 당뇨에 좋은 계란을 추천해요.

 

고등어

단백질 함량이 많은 고등어는 당뇨에 좋아요.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서 심장 건강 및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고등어는 100g에 약 20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새우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 함량이 많은 새우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당뇨 음식인 새우는 비타민 B군, 셀레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요.

새우는 다른 해산물과 마찬가지로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체다 치즈

혈당을 올리지 않는 체다 치즈는 단백질 함량이 많은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당뇨에 필요한 단백질 음식으로 체다 치즈를 추천해요.

체다 치즈는 혈당을 낮추어주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호두

식이 섬유가 풍부한 호두는 당뇨에 필요한 단백질까지 함유하고 있어요. 호두는 다른 견과류보다 단백질 함량이 많고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에 좋아요.

하지만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으면 호두를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저지방 우유

간단하게 마실 수 있는 저지방 우유는 당뇨에 좋아요. 당뇨에 필요한 단백질을 가득 함유하고 있는 저지방 우유는 지방 함량이 낮은 것이 장점이에요.

저지방 우유는 칼슘 함량이 많아 뼈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멸치

뼈까지 먹을 수 있는 멸치는 단백질이 풍부한 당뇨 음식이에요. 혈당을 올리지 않는 단백질이 가득한 멸치는 반찬으로 즐겨 먹을 수 있어요.

멸치는 칼슘 함량이 많아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퀴노아

슈퍼 푸드로 잘 알려진 퀴노아는 당뇨에 필요한 식물성 단백질을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퀴노아는 식물성,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가 풍부해요.

 

귀리

건강한 단백질 음식인 귀리는 건강에 좋아요. 귀리는 단백질, 식이 섬유, 마그네슘, 망간, 비타민 B 군 등의 미네랄이 풍부한 당뇨 음식이에요.

귀리는 식이 섬유, 단백질이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 시켜줘서 당뇨 음식으로 인기가 많아요.

 

코티지 치즈

코티지 치즈는 비타민 B12, 칼슘, 인, 리보플라빈 등의 당뇨에 필요한 영양소가 가득한 단백질 음식이에요. 코티지 치즈 1컵에는 약 28그램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많은 코티지 치즈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호박씨

호박씨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당뇨 음식이에요. 당뇨 식단에 호박씨를 추가하면 좋아요.

호박씨는 당뇨에 좋은 식물성 단백질, 철, 마그네슘, 아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호박씨는 견과류이고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한 줌 이상은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브로콜리

식물성 단백질이 있는 브로콜리는 혈당을 올리지 않는 당뇨 음식이에요. 브로콜리는 식물성 단백질, 비타민 C, 비타민 K,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해요.

당뇨 음식인 브로콜리는 다른 채소에 비하여 단백질 함량이 많은 것이 장점이에요.

 

그릭 요거트

크림 같은 질감을 가지고 있는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이 풍부한 당뇨 음식이에요. 당뇨에 좋은 단백질을 찾는다면 그릭 요거트를 추천해요.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해서 변비를 해결해줘요.

 

병아리콩

당뇨에 좋은 병아리콩은 단백질 함량이 많아요. 병아리 콩은 당뇨에 필요한 식물성 단백질, 식이 섬유, 마그네슘, 칼륨, 철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요.

동물성 단백질을 먹기 어렵다면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병아리 콩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