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당뇨에 좋은 과일 10가지 추천, 합병증을 줄이세요

고혈압 당뇨에 좋은 과일을 소개해요. 모든 과일이 고혈압 당뇨에 좋지 않다고 말할 수 없어요.

과일은 단 맛 때문에 고혈압 당뇨에 좋지 않다고 생각을 하지만 고혈압 당뇨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및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요. (1)

 

고혈압 당뇨에 좋은 과일

고혈압 당뇨가 있어도 과일을 먹을 수 있어요. 과일의 단 맛 때문에 고혈압 당뇨에 좋지 않다고 생각하지 않아도 되어요.

과일을 먹을 때 꼭 혈당 지수(GI 지수)를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혈당 지수가 낮을 수록 혈당을 천천히 올리기 때문에 고혈압 당뇨가 있으면 혈당 지수가 낮은 과일을 먹어야 해요.

보통 사과, 배, 블루베리, 딸기, 파인애플, 귤, 자몽, 레몬 등이 혈당 지수가 낮아서 고혈압 당뇨에 좋은 과일이에요.

 

합병증 예방

고혈압 당뇨에 좋은 과일은 합병증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과일을 매일 적당히 먹는 것이 당화혈색소를 낮출 수 있고 공복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과일은 혈당과 인슐린 등에 큰 영향을 주지 않아요. 오히려 과일에 있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로 인해 고혈압 당뇨를 개선하고 여러가지 합병증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그린 키위

그린 키위는 칼륨, 식이 섬유, 비타민 C가 풍부해서 고혈압 당뇨에 좋아요. 그린 키위는 칼륨 함량이 높아 몸 안의 노폐물을 배출해줘서 고혈압 당뇨에 효과적이에요.

그린 키위는 골드 키위보다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칼로리가 적어 고혈압 당뇨가 있어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과일이에요. 그린 키위는 냉장고에서 보관을 해서 먹어야 하는 과일이고 채소 샐러드에 넣어 먹는 것을 추천해요.

 

살구

고혈압 당뇨에 좋은 식이 섬유가 풍부한 살구를 추천해요. 살구는 칼로리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A를 충분히 채워주는 과일이에요.

살구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혈당 지수가 낮아 고혈압 당뇨에 좋은 과일이에요. 살구를 잘게 썰어서 샐러드에 넣어 먹으면 맛있어요.

 

체리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체리는 한 컵에 약 60칼로리와 11g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어요. 고혈압 당뇨에 좋은 체리는 몸 안의 염증 수치를 줄여주어 여러가지 합병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체리는 신선한 것과 냉동된 것을 먹는 것이 좋으며 과일 통조림으로 체리를 구입하지는 마세요. 통조림에 있는 체리에 많은 양의 설탕이 있어 고혈압 당뇨에 좋지 않아요.

 

천도 복숭아

천도 복숭아는 과즙이 풍부해서 고혈압 당뇨가 있는 사람들에게 갈증을 해소하는데 좋은 과일이에요. 천도 복숭아는 비타민과 칼륨이 풍부해서 몸 안의 염증 수치를 낮추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천도 복숭아는 그대로 먹는 것이 좋고 채소 샐러드에 추가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고혈압 당뇨에 좋은 과일로 천도 복숭아를 추천해요.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고혈압 당뇨에 좋은 과일이에요.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과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고혈압 당뇨에 도움이 되는 과일로 인기가 많아요.

블루베리 1컵에는 약 80칼로리와 20g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어요. 블루베리를 맛있게 먹고 싶으면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에 넣어 먹어도 좋고 채소 샐러드에 넣어 먹는 것도 추천해요.

 

사과

사과는 식이 섬유와 비타민 C가 풍부해서 고혈압 당뇨에 좋아요. 사과를 매일 아침에 1/2개씩 먹으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를 충분히 채우는데 좋아요.

사과의 껍질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혈관 건강에 좋은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요. 사과는 깨끗이 씻어서 껍질채 먹는 것이 고혈압 당뇨에 도움이 되어요.

 

고혈압 당뇨에 좋은 비타민 K와 식이 섬유가 풍부한 배는 고혈압 당뇨에 좋은 과일이에요. 배는 비타민 K와 식이 섬유가 가득해서 고혈압 당뇨의 합병증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배는 먹기에 좋을 때까지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아요. 배를 잘게 썰어서 채소 샐러드에 추가하거나 무가당 요거트에 넣어 먹으면 더 맛있어요.

 

자몽

상쾌한 맛으로 인기 많은 자몽은 고혈압 당뇨에 좋은 과일이에요. 자몽은 비타민 C를 채우는데 가장 좋으며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풍부해서 고혈압 당뇨에 좋아요.

자몽은 칼륨 함량이 높아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낮추는데 효과적이에요. 자몽은 탄수화물 함량도 낮아 고혈압 당뇨 식단에 추가하면 좋아요.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식이 섬유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서 고혈압 당뇨에 효과적인 과일이에요.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맛으로 인기 많은 아보카도는 샐러드로 먹는 것이 가장 맛있어요.

 

방울 토마토

고혈압 당뇨에 좋은 방울 토마토는 수분이 풍부하고 단 맛이 적어 인기가 많은 과일이에요. 방울 토마토는 고혈압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