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음식 추천 14가지, 당뇨에 좋아요

당뇨인을 위한 탄수화물 음식 추천해요. 당뇨가 있으면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을 먹는 것이 식후 혈당을 낮추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어요.

다이어트에 좋고 당뇨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탄수화물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탄수화물 음식 추천

탄수화물 음식을 적게 먹을 수록 다이어트에 좋고 혈당을 낮춘다고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중요한 3대 영양소이기 때문에 적게 먹을 수는 없어요.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을 올바르게 먹는 것이 당뇨에 좋고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어요. (1)

 

오트밀

당뇨에 좋은 탄수화물 음식으로 오트밀을 추천해요. 오트밀은 설탕이 가득 들어 있는 시리얼보다 건강하고 포만감이 좋은 당뇨에 좋은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오트밀은 귀리를 압착 시켜 건조를 시켜 만든 탄수화물 음식이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좋고 혈당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요. 오트밀을 먹을 때 다양한 견과류를 토핑하면 더 맛있어요.

 

감자

전분 함량이 많은 감자는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당뇨가 있다고 해서 감자를 먹는 것을 꺼려할 필요는 없어요.

적당한 양의 감자는 오히려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건강한 탄수화물이 가득한 감자는 칼륨 함량이 많아 몸 안의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버섯

버섯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거나 혈당을 올리지 않는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버섯을 탄수화물 음식으로 추천해요.

버섯은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 버섯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몸 안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요.

 

양배추

양배추는 부피에 비하여 칼로리가 낮은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양배추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장 건강을 도와 변비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양배추는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하지만 양배추는 익혀 먹게 되면 혈당이 오를 수 있으니 샐러드로 먹는 것이 더 나아요.

 

콜리플라워

밥 대신 즐겨 먹는 콜리플라워는 당뇨에 좋은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콜리플라워는 밥을 대체할 수 있는 탄수화물 음식이고 칼로리가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식이 섬유가 다량으로 함유된 콜리플라워는 조금만 먹어도 쉽게 배가 불러요. 체지방 제거 및 식후 혈당을 떨어뜨리는 콜리플라워를 식단에 포함하세요.

 

바나나

당뇨가 있다고 해서 바나나를 먹는 것을 피할 필요는 없어요. 바나나는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이고 적당한 양만 먹으면 식이 섬유, 포타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을 공급 받을 수 있어요.

바나나는 밥 대신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탄수화물 음식이고 저항성 전분이 포함되어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이에요.

 

자몽

자몽은 칼로리와 지방이 적은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자몽은 비타민,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다른 과일보다 당 분이 적은 것이 장점이에요.

자몽은 수분 함량이 많아서 쉽게 포만감을 가져 올 수 있어요. 다이어트에 좋은 자몽은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어요.

 

퀴노아

퀴노아를 탄수화물 음식 추천해요. 퀴노아는 고품질의 식물성 단백질,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고 체중 감량 뿐만 아니라 당뇨에도 좋아요.

퀴노아는 당뇨에 좋은 마그네슘, 인, 아연 등과 같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요.

 

브로콜리

당뇨에 좋은 탄수화물 음식인 브로콜리는 세계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될 만큼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브로콜리는 칼슘 함량이 많고 비타민 C도 풍부해서 피부 건강에도 좋아요.

브로콜리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탄수화물 음식이고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에 도움이 되어요.

 

통밀 식빵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 음식인 통밀 식빵은 식이 섬유, 미네랄이 풍부해서 당뇨 및 건강에 좋아요. 통밀 식빵은 포만감을 크게 느끼게 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블루베리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블루베리는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블루베리는 슈퍼 푸드로 잘 알려져 있는 탄수화물 음식이고 다른 과일에 비하여 당 분이 적어요.

당뇨가 있으면 블루베리가 좋아요. 블루베리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올리지 않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현미

식이 섬유가 풍부한 현미는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주는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당뇨에 좋은 현미는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현미는 혈당 수치를 낮추어주고 하루 종일 에너지를 제공해줘요.

 

고구마

GI 지수가 감자보다 낮은 고구마는 당뇨에 좋은 탄수화물 음식 추천해요. 고구마는 칼로리가 높은 것이 단점이지만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고 장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고구마는 단백질 합성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B1을 포함하고 있고 감자보다 식이 섬유가 더 많은 것이 장점이에요. 다이어트를 생각중이라면 감자보다 고구마를 선택하는 것이 더 나아요.

 

시금치

건강하고 영양가 많은 탄수화물 음식을 추천한다면 시금치가 있어요. 시금치는 칼로리와 지방이 적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어요.

시금치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고 많이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에 도움이 되는 탄수화물 음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