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없는 음식 28가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탄수화물 없는 음식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려드려요. 당뇨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을 많이 함유하고 있지 않은 음식을 먹어야 혈당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탄수화물은 없고 단백질, 식이 섬유,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탄수화물 없는 음식

탄수화물 없는 음식을 먹으면 당뇨병을 예방할 수 있고 다이어트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뱃살을 빼고 건강을 관리하고 싶으면 탄수화물이 별로 없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아요.

당뇨를 관리하고 운동 후 근육량을 증가 시키는데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1)

 

계란

영양의 보고라고 불리는 계란은 탄수화물이 거의 없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계란은 탄수화물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당뇨 관리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에요.

계란은 양질의 단백질을 빠르게 공급해주고 많이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다이어트에 좋고 근육량을 늘려주는 계란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아요.

 

돼지고기

돼지고기는 탄수화물이 없고 단백질이 풍부한 것이 특징인 음식이에요. 어떤 요리를 해도 맛이 좋은 돼지고기는 자주 먹어도 맛있어요.

돼지고기는 탄수화물이 없기 때문에 당뇨 관리에 좋고 몸매 관리를 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면 맛과 영양이 풍부한 돼지고기를 식단에 포함하세요.

 

칠면조 가슴살

껍질을 완전히 제거한 칠면조 가슴살은 탄수화물 없는 음식이에요. 칠면조 가슴살은 탄수화물과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당뇨 관리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맛이 담백하고 깔끔한 것이 특징이고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칠면조 가슴살은 탄수화물 없는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하면 좋아요.

 

저지방 우유

일반 우유보다 지방 함량이 낮은 저지방 우유는 칼로리가 낮고 탄수화물이 거의 없어요. 탄수화물이 없는 저지방 우유는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아요.

저지방 우유는 운동 후에 마시면 피로해진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되고 체지방을 빼는데 효과적이에요. 당뇨 관리에도 좋은 저지방 우유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데 좋은 음식이에요.

 

참치 통조림

탄수화물이 없어서 체중 감량에 좋은 음식으로 참치 통조림이 있어요. 참치 통조림은 따로 요리를 할 필요 없이 뚜껑만 제거해서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에요.

요리할 시간이 부족할 때 참치 통조림을 먹는 것이 좋아요. 참치 통조림은 맛이 담백하고 탄수화물이 없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많은 음식이에요.

 

닭고기

닭고기는 껍질을 제거해야 칼로리를 낮추고 단백질 함량을 높일 수 있어요. 닭고기는 가장 인기 많은 단백질 음식이고 어떤 요리를 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에요.

탄수화물이 없고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는 다이어트 및 당뇨 관리에 좋아요.

 

쇠고기

영양이 풍부한 쇠고기는 탄수화물이 없어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쇠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많아서 운동 후에 먹으면 근육량을 늘리는데 효과적이에요.

쇠고기는 지방 함량이 적은 부위를 먹어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어요. 탄수화물은 없고 질좋은 단백질이 풍부한 쇠고기는 당뇨를 관리하는데도 도움이 되어요.

 

육포

탄수화물이 없어 다이어트에 좋은 육포는 따로 요리할 필요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어요. 육포를 구입할 때는 설탕과 화학 조미료가 없어야 하고 유통기한이 짧아야 해요.

 

유청 단백질 보충제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탄수화물이 거의 없고 칼로리가 낮은 것이 특징이에요. 운동 전후에 마시면 좋은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근육에 영양을 빠르게 채워줘서 근육량을 키워주는데 도움이 되어요.

물에 간편하게 타서 마실 수 있는 유청 단백질 보충제는 탄수화물이 없기 때문에 살이 찌지 않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스트링 치즈

탄수화물 없는 음식으로 스트링 치즈가 있어요. 스트링 치즈는 탄수화물이 거의 없고 순수 단백질와 지방이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스트링 치즈는 간식으로 먹어도 좋아요. 포만감이 좋고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 관리에 효과적이고 체중 감량에 친화적인 음식이에요.

 

코티지 치즈

탄수화물이 거의 없는 음식을 찾는다면 코티지 치즈를 추천해요. 코티지 치즈는 탄수화물이 없고 건강한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코티지 치즈는 질감이 두꺼운 것이 특징이고 비타민 B군, 칼슘, 칼륨, 리보플라빈 등과 같은 건강에 좋은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요.

 

그릭 요거트

꾸덕한 질감을 가지고 있는 그릭 요거트는 탄수화물이 없고 질좋은 단백질이 풍부해요. 그릭 요거트는 천연 프로바이오틱스까지 함유하고 있어 장 건강에 좋고 변비를 빠르게 해결해주는 효능까지 있어요.

소화를 잘 되게 해주고 변비를 해결해주는 그릭 요거트를 꾸준히 먹으면 좋아요.

 

양상추

양상추는 탄수화물이 거의 없고 비타민, 식이 섬유,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한 음식이에요. 양상추는 칼로리가 가장 적은 음식 중 하나 이고 당뇨에 좋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양상추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샐러드로 만들어 먹는 것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에요.

 

양배추

영양 밀도가 높고 비타민, 엽산,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양배추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많이 먹어도 체중이 증가하지 않아요.

 

오이

수분이 풍부하고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한 오이는 탄수화물이 거의 없어요. 오이는 많이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에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셀러리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한 셀러리는 탄수화물이 거의 없어 칼로리가 가장 낮은 음식이에요. 셀러리는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좋은 다이어트 음식이고 혈당을 낮추어 당뇨에 좋아요.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무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피로 회복에 좋은 영양소를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파프리카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파프리카는 탄수화물이 없고 칼로리가 낮은 것이 특징이에요.

 

케일

영양가 높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케일은 탄수화물 없는 음식이에요. 케일은 몸의 염증을 제거해주고 혈관 건강을 깨끗하게 해줘서 건강을 개선해줘요.

 

시금치

대표적인 녹황색 채소이고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낮은 시금치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어요. 다이어트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 시금치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건강에 여러가지 이점을 제공해줘요.

 

버섯

모든 종류의 버섯은 탄수화물이 없고 염증을 제거, 면역력 증진, 고혈압 예방, 당뇨병 예방 등의 여러가지 성인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줘요. 버섯은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어지고 칼로리가 거의 없어 많이 먹어도 좋은 다이어트 친화적인 음식이에요.

 

멸치

탄수화물은 없고 뼈 건강에 좋은 칼슘이 풍부한 멸치는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뼈 건강을 챙기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으면 탄수화물이 없는 멸치를 추천해요.

멸치는 밥반찬으로도 맛있고 간단하게 간식으로 먹어도 좋은 음식이에요.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만큼 탄수화물은 없고 영양가가 매우 높은 음식이에요. 굴은 당뇨에 좋은 비타민 B군, 셀레늄, 칼슘, 아연 등의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요.

 

연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는 탄수화물이 없어요. 탄수화물 없는 음식인 연어는 혈당을 낮추어주고 체지방을 지속적으로 태워서 당뇨 관리하는데 효과적이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어요.

연어는 간단하게 후라이팬에 구워서 밥반찬으로 먹을 수 있고 샐러드 및 연어회로 먹을 수 있어요.

 

새우

새우는 탄수화물 없는 음식이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아요. 새우는 탄수화물이 없고 비타민 B군, 질좋은 단백질, 셀레늄, 칼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요.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에 좋은 새우는 포만감이 높아 배고픔을 줄여주는 효과까지 있어요.

 

대구

대표적인 흰 살 생선인 대구는 탄수화물이 없어요. 탄수화물이 없어 칼로리가 낮은 대구는 단백질, 비타민 B군, 셀레늄, 칼슘, 오메가-3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고등어

고등어는 당뇨에 좋을 뿐만 아니라 심장 건강에 필요한 오메가-3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요. 고등어는 탄수화물이 없고 비타민 D와 단백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음식이에요.

 

바지락 조개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고 있는 바지락 조개는 탄수화물이 없고 단백질이 풍부해요. 바지락 조개는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