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대체 식품 34가지, 당뇨 관리 쉽게하기

탄수화물 대체 식품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알려드려요. 탄수화물을 적게 먹는 것이 어렵다면 다음과 같은 대체 식품을 먹을 수 있어요.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영양가가 풍부해서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식품이에요.

 

탄수화물 대체 식품

탄수화물 대체 식품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요. 체중 감량이 목표이고 건강을 챙겨야 한다면 다음과 같은 식품을 먹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탄수화물 함량은 낮고 단백질, 식이 섬유, 건강한 지방이 풍부해요. (1)

 

애호박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좋은 식품인 애호박은 탄수화물이 적어요. 애호박은 다양한 반찬과 국의 재료로 사용되어지고 맛의 풍미를 있게 해줘요.

 

닭가슴살

다이어트 중이라면 탄수화물을 대체할 수 있는 식품으로 닭가슴살을 추천해요. 닭가슴살은 지방이 적은 것이 장점이고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탄수화물을 대체를 해서 먹을 수 있고 맛이 뛰어나요.

 

아보카도

다른 과일과 다르게 당 분보다 지방이 더 많은 아보카도를 탄수화물 대체할 수 있는 식품으로 추천해요. 아보카도는 소화 할 수 있는 탄수화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당뇨 환자가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식품이에요.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 수치와 드리글리세리드 수치를 낮추어 심장 건강 및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어요.

 

양상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혈당을 낮춰주는 양상추는 탄수화물 대체하면 좋은 식품이에요. 양상추는 다량의 비타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고 식이 섬유가 많아 변비를 해결해줘요.

 

삶은 계란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대체 식품으로 인기 많은 삶은 계란을 추천해요. 삶은 계란은 영양가 높은 것이 특징이고 한 개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는데 좋아요.

 

양배추

아삭아삭한 식감이 좋은 양배추는 부피에 비하여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것이 특징이에요. 양배추는 당뇨 환자의 위 건강에 도움이 되고 영양이 풍부해 건강을 개선하는데 좋은 식품이에요.

 

고등어

고등어는 탄수화물 대체 식품이고 다이어트 및 당뇨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요.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 단백질, 비타민 D 등을 함유하였고 칼로리가 높지 않은 것이 장점이에요.

 

미역

칼로리가 낮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어 많이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은 미역은 탄수화물을 대체해서 먹을 수 있는 식품이에요. 미역은 당뇨에 좋은 식이 섬유, 요오드, 미네랄 등이 풍부하고 심장 건강 및 고지혈증에도 좋아요.

 

멜론

피부 건강 및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멜론은 비타민 A, 비타민 C, 미네랄,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이에요.

 

모시 조개

탄수화물을 대체하면 좋은 식품인 모시 조개는 칼로리가 낮아 혈당을 관리하고 당뇨를 개선하는데 좋아요. 모시 조개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혈당을 낮춰줘서 당뇨 음식으로도 추천해요.

 

콩나물

탄수화물 대체 식품으로 콩나물을 추천해요. 콩나물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식이 섬유, 단백질,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해요.

 

쇠고기 안심

쇠고기 안심은 지방이 적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에요. 쇠고기 안심은 영양이 풍부하고 빈혈 및 당뇨에 좋은 비타민 B군, 단백질, 철분 등이 풍부해요.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엽산, 망간,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해서 피부 미용 및 당뇨 관리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오이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진 오이는 많이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탄수화물을 대체할 수 있는 식품으로 인기 많은 오이는 당뇨에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에요.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단 맛이 강하지만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것이 특징이에요. 파프리카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당뇨를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터키 가슴살

터키 가슴살은 훌륭한 탄수화물 대체 식품이에요. 터키 가슴살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많은 것이 특징이에요.

탄수화물이 적게 들어 있는 터키 가슴살은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에요.

 

그릭 요거트

다이어트를 생각 중이라면 그릭 요거트를 추천해요. 그릭 요거트는 탄수화물이 적고 단백질과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해요.

그릭 요거트는 탄수화물을 대체할 수 있는 식품이고 당뇨 환자의 장 건강을 좋게 해줘요.

 

케일

쓴 맛이 강하지만 영양가 높은 케일은 탄수화물 대체 식품이에요. 케일은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K가 풍부해서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해주고 당뇨 관리에 효과적인 식품이에요.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많이 먹어도 좋은 무는 당뇨 관리에 도움이 되어요. 무는 칼로리가 낮은 것이 특징이고 수분,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요.

 

셀러리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한 셀러리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고 변비를 빠르게 해결해줘요. 셀러리는 당뇨 환자의 염증 수치를 낮춰주고 혈당이 올라가지 않게 해주는 식품이에요.

 

버섯

모든 종류의 버섯은 탄수화물을 대체할 수 있는 좋은 식품이에요. 버섯은 당뇨 환자에 좋은 칼륨, 셀레늄, 미네랄 등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이에요.

 

돼지고기 등심

영양이 풍부하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돼지고기 등심은 맛이 담백한 것이 좋아요. 돼지고기 등심은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쉽게 살이 찌지 않아요.

 

딸기

면역력을 챙기는데 좋은 탄수화물을 대체 할 수 있는 식품으로 딸기가 있어요. 딸기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고 비타민,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해서 인기 많은 식품이에요.

 

바다의 우유라고 알려진 굴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칼로리가 적어요. 굴은 당뇨 환자에게 필요한 비타민 B군, 단백질, 아연, 셀레늄 등을 빠르게 공급해주는 식품이에요.

 

블루베리

당뇨 환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과일인 블루베리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요. 면역력, 혈당 관리, 심장 건강,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블루베리는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자몽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비타민 C가 다른 과일에 비하여 풍부한 자몽은 당뇨 관리하는데 좋은 식품으로 인기가 많아요.

 

병아리콩

병아리콩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혈당을 낮추는데 좋은 식품이에요. 탄수화물을 대체할 수 있는 병아리콩은 비타민 B군, 망간, 마그네슘, 식이 섬유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요.

 

렌틸콩

식이 섬유,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렌틸콩은 탄수화물이 적고 포만감이 좋은 식품이에요. 렌틸콩은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체중 감량에 탁월해요.

 

저지방 우유

저지방 우유 한 잔에는 여러가지 영양소가 가득해서 당뇨 환자의 건강 및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식품이에요. 저지방 우유는 칼슘 함량이 높아 당뇨 환자의 골다공증 및 뼈 건강에 효과적이에요.

 

브로콜리

슈퍼푸드로 선정될 만큼 영양가가 확실한 브로콜리를 당뇨 식단에 포함하세요. 탄수화물을 대체할 수 있는 건강한 식품인 브로콜리는 당뇨 환자의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 시켜주고 여러가지 성인병을 예방해줘요.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 100g에는 탄수화물이 겨우 3g도 되지 않는 탄수화물 대체 식품이에요. 아스파라거스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가 풍부하고 식이 섬유가 많아 포만감이 좋아요.

 

콜리플라워

꽃 양배추라고 불리는 콜리플라워는 흰 밥 대신 먹을 수 있는 탄수화물 대체로 좋은 식품이에요. 콜리플라워 100g에는 약 5g 이하의 탄수화물만 포함되어 있어 당뇨 걱정없이 먹을 수 있어요.

 

미나리

녹황색 채소인 미나리는 저탄수화물 식품이고 당뇨 환자의 백내장, 황반변성과 같은 안과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미나리 100g에는 약 4g의 탄수화물만 포함되어 있어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명태

대표적인 흰 살 생선으로 잘 알려진 명태는 탄수화물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에요. 명태는 단백질, 셀레늄, 오메가-3 지방산 등이 풍부하고 혈당을 낮추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