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당뇨에 좋은 음식 27가지 추천

초기 당뇨에 좋은 음식을 추천해요. 당뇨에 좋은 음식은 칼로리가 낮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은 것이 특징이에요.

칼로리는 낮지만 영양이 풍부하고 초기 당뇨에 필요한 영양소가 가득해요.

 

초기 당뇨에 좋은 음식

초기 당뇨에 좋은 음식은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혈당을 낮추고 당뇨에 필요한 영양을 가득 채워주는 음식을 당뇨 식단에 포함하세요.

어떤 음식이 초기 당뇨에 효과적인 음식일까요? (1)

 

쇠고기 등심

지방을 제거한 쇠고기 등심은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 함량이 많은 초기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쇠고기 등심은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에 좋고 비타민 B12, 철분 등의 함량이 많아요.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껍질만 제거하면 칼로리가 낮아지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에 좋아요. 초기 당뇨에 좋은 닭가슴살을 당뇨 식단에 포함하세요.

 

돼지고기 등심

돼지고기 등심은 비계만 제거하면 단백질 함량이 많고 혈당을 올리지 않아 초기 당뇨에 좋아요. 돼지고기 등심은 초기 당뇨에 좋은 여러가지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요.

 

터키 가슴살

터키 가슴살은 초기 당뇨에 좋은 단백질, 비타민 B6, 니아신 등을 함유하고 있어요. 터키 가슴살은 비타민 B군이 있어 소화가 잘되게 하고 신진 대사를 올려주는 효과가 있어요.

 

계란

영양가 높은 계란을 초기 당뇨 식단에 포함하세요. 초기 당뇨에 좋은 음식인 계란은 하루 종일 배고픔을 줄여주고 신진 대사를 올려줘요.

혈당을 올리지 않는 계란은 단백질을 빠르게 공급해줘서 근육량을 유지해줘요.

 

해산물

대부분의 해산물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많아 초기 당뇨에 좋아요. 초기 당뇨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해산물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B군, 오메가-3 지방산, 요오드 등을 포함하고 있어요.

 

명태

대표적인 흰 살 생선인 명태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초기 당뇨에 좋은 명태는 건강에 필요한 오메가-3 지방산, 단백질, 비타민 B12, 요오드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요.

 

연어

등푸른 생선인 연어는 혈당을 올리지 않은 당뇨에 좋은 음식이에요. 초기 당뇨 식단에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를 포함하세요.

연어는 자연적으로 많은 양의 비타민 D까지 포함하고 있어요.

 

조개

조개는 칼로리가 낮고 탄수화물 함량이 적어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단백질 함량이 많은 조개는 초기 당뇨 식단에 포함하는 것이 좋아요.

 

영양이 풍부한 굴은 초기 당뇨에 좋은 아연, 셀레늄, 비타민 B12, 단백질 등의 영양소가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상추

상추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 섬유,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해서 혈당을 올리지 않아 초기 당뇨에 좋아요. 상추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어요.

 

양배추

양배추는 익혀 먹지 않고 그대로 먹으면 혈당을 올리지 않아요. 초기 당뇨에 좋은 양배추는 비타민 C, 비타민 K, 엽산 등이 풍부해요.

 

냉이

칼로리는 낮고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미네랄 등이 풍부한 냉이는 혈당을 올리지 않아 초기 당뇨에 좋아요.

 

오이

수분이 많은 오이는 칼로리가 낮고 당 분이 적어 혈당을 올리지 않아 초기 당뇨 식단에 포함해야 해요. 오이는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서 건강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무는 칼로리가 매우 낮은 당뇨에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초기 당뇨에 도움이 되어요.

 

셀러리

셀러리는 식이 섬유가 매우 풍부해서 혈당을 올리지 않아 초기 당뇨에 좋아요. 셀러리는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고 몸의 염증 수치를 낮추는 효능까지 있어요.

 

케일

영양가는 높고 혈당을 올리지 않는 케일은 샐러드로 먹으면 좋아요. 초기 당뇨에 좋은 셀러리는 비타민 K가 풍부해요.

 

시금치

녹색 채소인 시금치는 식이 섬유, 비타민 A, 비타민 C, 망간, 엽산 등의 초기 당뇨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해요.

 

파프리카

과일 대신 먹을 수 있는 파프리카는 단 맛이 좋고 식이 섬유, 비타민 C,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해서 초기 당뇨에 효과적이에요.

 

버섯

대부분의 버섯은 식이 섬유가 많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초기 당뇨에 좋아요. 혈당을 올리지 않는 버섯은 초기 당뇨 식단에 포함하는 것을 추천해요.

 

딸기

딸기는 식이 섬유,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초기 당뇨에 좋아요. 당뇨 식단에 포함하면 좋은 딸기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것이 장점이에요.

 

블루베리

영양가 높고 초기 당뇨에 좋은 블루베리를 추천해요.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당을 낮춰줘서 초기 당뇨에 좋아요.

 

검은콩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탄수화물 함량이 낮은 검은콩은 초기 당뇨에 좋아요. 당뇨 음식인 검은콩은 식이 섬유, 단백질, 비타민 B군,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요.

 

렌틸콩

렌틸콩은 식이 섬유,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고 혈당을 올리지 않아 초기 당뇨에 좋아요.

 

저지방 우유

저지방 우유는 칼슘과 단백질 함량이 많아 초기 당뇨에 효과적이에요. 비타민 D의 훌륭한 공급원인 저지방 우유는 초기 당뇨에 좋고 건강을 개선해줘요.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

무가당 플레인 요거트는 당 분 함량이 낮고 단백질, 칼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서 초기 당뇨에 도움이 되어요. 프로바이오틱스까지 함유되어 장 건강 및 변비 해결에 효과적이에요.

 

곤약

곤약은 칼로리가 거의 없어서 많이 먹어도 혈당을 올리지 않아 초기 당뇨에 좋아요. 곤약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식후 혈당을 낮추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초기 당뇨 음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