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탄수화물 음식 11가지, 흰 밥 대신 먹기

흰 밥 대신 좋은 탄수화물 음식을 먹으면 혈당을 올리지 않고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당뇨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흰 밥 보다 다음과 같은 탄수화물 음식을 먹는 것을 추천해요.

혈당을 낮출 수 있고 고혈압, 당뇨병, 심혈관 질환 등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탄수화물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좋은 탄수화물 음식

좋은 탄수화물 음식은 혈압을 낮춰주고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아 당뇨병,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고혈압, 당뇨병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 등을 골고루 함유 되어 있는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흰 밥으로 부족한 식이 섬유를 공급해줘서 혈당을 올리지 않고 혈압을 낮춰줘서 건강을 좋게 해주는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은 다음과 같아요. (1)

 

오트밀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을 찾는다면 오트밀을 추천해요. 오트밀은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혈당을 낮춰주고 변비를 빠르게 해결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오트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서 고지혈증,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오트밀은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 바쁜 아침에 아칙 식사 대용으로 먹는 것이 좋아요.

 

블루베리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블루베리는 좋은 탄수화물 뿐만 아니라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K, 항산화 성분을 가득 함유하고 있어요. 블루베리는 몸에 해로운 자유 라디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고 뇌 건강 및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블루베리는 건강한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오렌지

식이 섬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오렌지는 좋은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오렌지는 수분으로 구성 되어 있고 비타민 C가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특정 암의 발병률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어요.

오렌지는 혈관을 건강하게 해서 심혈관 질환, 동맥 경화, 고혈압에 도움이 되고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어요. 오렌지는 철분이 부족해서 생기는 빈혈을 예방해주고 계절성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해줘요.

 

감자

적당한 양의 감자를 먹으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감자는 다른 탄수화물 음식보다 더 많은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인 음식이에요.

감자는 칼륨 함량이 높아 혈관을 건강하게 해줘서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 경화, 심혈관 질환, 뇌졸중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요.

 

통밀 파스타

일반 파스타보다 식이 섬유가 더 풍부하게 함유된 통밀 파스타는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 관리에 좋은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통밀 파스타는 소화를 느리게 하여 포만감이 좋고 식욕을 줄여주는데 좋아요.

통밀 파스타는 맛이 더욱 고소하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에요.

 

강낭콩

좋은 탄수화물 음식으로 강낭콩을 추천해요. 강낭콩은 건강한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몸에 좋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이에요.

강낭콩은 여러가지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요리하는 방법이 간단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메밀

글루텐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메밀은 소화가 잘 되게 해주고 변비를 해결해주는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메밀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 관리에 도움이 되어요.

메밀은 식물성 단백질,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고 혈압을 낮춰주며 고지혈증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메밀은 다른 탄수화물 음식에 비하여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에요.

 

병아리콩

특정 암을 예방하고 고혈압, 당뇨병 효과가 있는 병아리콩은 좋은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병아리콩은 건강을 개선하는데 필요한 식물성 단백질의 훌륭하나 공급원이에요.

병아리콩은 질좋은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어 흰 밥보다 혈당을 올리지 않고 건강을 개선해줘요.

 

통밀 식빵

흰 빵보다 더욱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으로 통밀 식빵을 추천해요. 통밀 식빵은 미네랄, 식이 섬유가 흰 빵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포만감이 좋고 배고픔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요.

통밀 식빵은 당뇨 환자가 혈당 관리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인기가 많고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해결해줘요.

 

딸기

맛있는 탄수화물 음식인 딸기는 비타민, 미네랄,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요. 딸기는 식이 섬유까지 많아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고 변비를 빠르게 해결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딸기는 다른 과일에 비하여 단 맛이 적어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 관리에 좋은 음식이에요.

 

비트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혈당을 올리지 않은 비트는 당뇨 관리에 좋은 탄수화물 음식이에요. 비트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건강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에요.

비트는 혈관을 깨끗하게 유지를 해줘서 동맥경화, 심혈관 질환,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비트는 그대로 먹는 것이 더 맛있고 요리해서 먹으면 혈당 지수가 올라갈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