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빵 13가지, 당뇨 환자를 위한 건강한 빵

혈당을 관리하는데 좋은 당뇨에 좋은 빵이 있어요. 식빵, 단팥빵, 소보로빵, 크림빵처럼 다량의 설탕, 정제된 탄수화물로 만들지 않아 당뇨에 더 좋은 빵이에요.

설탕 대신 스테비아, 알룰로스 등과 같은 설탕 대체제를 사용하면 단 맛은 그대로 느낄 수 있고 맛이 더 좋아져요.

 

당뇨에 좋은 빵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빵은 식이 섬유가 거의 없고 설탕이 다량으로 첨가되어 있어요. 조금만 먹어도 식후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고 포만감이 적은 것이 단점이에요.

당뇨에 좋은 빵은 혈당 관리에 좋은 통밀을 사용하였고 단 맛이 적고 식이 섬유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에요. 건강을 챙기고 당뇨에 도움이 되는 빵은 다음과 같아요.

 

오트밀빵

오트밀빵은 당뇨에 좋아요. 오트밀빵은 설탕이 가득한 단팥빵, 크림빵 보다 건강하고 포만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에요.

건강한 탄수화물이 가득 들어 있는 오트밀빵은 식이 섬유가 풍부하고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 않은 것이 좋아요. 오트밀빵을 먹을 때 견과류, 블루베리, 그릭 요거트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감자빵

건강한 탄수화물이 가득 들어 있는 감자빵은 당뇨에 좋은 빵이에요. 감자빵은 맛이 부드럽고 고소한 것이 특징이에요.

감자빵을 적당히 먹으면 칼륨을 공급 받아 몸 안의 불필요한 수분과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건강한 당뇨빵을 찾는다면 감자빵을 추천해요.

 

버섯빵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버섯이 한 가득 들어 있는 버섯빵을 추천해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버섯빵은 혈당을 낮추어 당뇨 관리에 도움이 되어요.

항상화 성분까지 함유된 버섯빵은 당뇨 환자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까지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에요.

 

양배추빵

칼로리는 낮고 탄수화물은 적게 들어간 양배추빵은 당뇨에 좋은 빵으로 인기가 많아요. 양배추빵은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 당뇨 환자의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양배추빵은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좋아 음식을 적게 먹을 수 있어 당뇨 관리에 좋아요. 장 건강 및 변비 해결에 좋은 양배추빵을 추천해요.

 

콜리플라워빵

탄수화물 대체해서 먹을 수 있는 콜리플라워를 사용하여 빵을 만드세요. 콜리플라워빵은 보통의 빵보다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더 풍부해요.

콜리플라워빵은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지 않아 당뇨 관리에 좋은 빵이에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콜리플라워빵은 포만감이 좋고 체지방을 낮추는 효과까지 있어요.

 

바나나빵

바나나를 빵으로 만들어 먹으면 좋아요. 바나나빵을 적당한 양만 먹으면 혈당을 올리지 않아 당뇨 관리에 좋아요.

식이 섬유, 마그네슘, 포타슘, 칼륨 함량이 많은 바나나빵은 당뇨 환자의 식후 혈당을 낮추어주고 몸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건강한 탄수화물 음식인 바나나빵은 저항성 전분이 함유되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에요.

 

퀴노아빵

건강한 탄수화물로 만든 퀴노아빵으로 당뇨 관리를 하세요. 당뇨에 좋은 퀴노아빵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서 혈당을 낮추고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어요.

퀴노아빵은 여러가지 미네랄과 식이 섬유가 풍부한 것이 특징인 당뇨빵이에요.

 

브로콜리빵

슈퍼푸드로 알려진 브로콜리가 가득 올려진 브로콜리빵은 영양이 가득해요. 브로콜리빵은 칼슘 함량이 많아 뼈가 약해진 당뇨 환자에게 뼈 건강을 유지해줘요.

블로콜리빵은 다른 당뇨빵보다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좋아요.

 

통밀 식빵

통밀 식빵은 일반 식빵보다 질감이 거칠고 포만감이 높은 것이 특징이에요. 통밀 식빵은 건강한 탄수화물인 통밀이 가득 들어 있고 식이 섬유가 그대로 있어 혈당을 낮춰서 당뇨 관리에 효과적인 빵이에요.

 

현미빵

식이 섬유 함량이 많은 현미빵은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고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몸에 좋은 현미가 가득 들어 있는 현미빵은 맛이 고소하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에요.

식이 섬유가 풍부한 현미빵으로 당뇨 관리를 하세요.

 

이 글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매자에게는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밀가루 없는 저당 파운드 케이크

“밀가루 없는 저당 파운드 케이크”로 당뇨 관리를 하세요. 당뇨에 좋은 빵인 “밀가루 없는 저당 파운드 케이크”는 오직 코코넛 가루와 아몬드 분말로 만든 건강한 당뇨빵이에요.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밀가루가 들어 있지 않고 설탕, 보존방부제까지 없어 당뇨 환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저탄수 식단이 필요한 당뇨 환자, 식사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당뇨빵을 찾는다면 “밀가루 없는 저당 파운드 케이크”를 추천해요.

 

더브레드 유기농 100% 통밀식빵

오직 순수한 재료로 만들어서 맛이 담백하고 깔끔한 “더브레드 유기농 100% 통밀식빵”은 당뇨에 좋은 빵이에요. 당뇨에 안좋은 정제 설탕, 버터, 보존료, 식품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요.

“더브레드 유기농 100% 통밀식빵”은 전통방식으로 도정하여 밀눈이 그대로 살아 있는 건강한 통밀가루만 사용한 당뇨빵이에요. 건강한 당뇨빵으로 든든한 한끼를 해결하고 싶을 때 추천해요.

“더브레드 유기농 100% 통밀식빵”에 신선한 채소, 햄, 치즈, 닭가슴살을 넣고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취향에 맞게 따뜻한 커피와 함께 먹으면 맛이 더욱 풍부해져요.

 

비밀당 베스트 세트

탄수화물과 당 섭취는 줄이면서 혈당 관리를 하고 싶은 당뇨빵을 찾는다면 “비밀당 베스트 세트”를 추천해요. 밀가루, 설탕 대신 혈당을 올리지 않는 아몬드 가루를 사용하여 더욱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당뇨빵이에요.

“비밀당 베스트 세트”는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 알룰로스를 사용하여 단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고 탄수화물을 줄여 혈당 걱정 없이 먹을 수 있어요. “비밀당 베스트 세트”는 블루베리 파운드 케이크, 생크림 카스테라, 얼글레이 보틀 케이크, 미니 초코 파운드 케이크, 플레인 크럼블 스콘, 단호박 크럼블 스콘, 쑥 크럼블 스콘, 헤이즐넛 쿠키로 구성되어 있어요.

“비밀당 베스트 세트”는 보존제, 식품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가급적 바로 먹는 것이 좋고 차갑게 먹으면 더 맛있어요.